닥터슬라이드, 베트남 국영기업 VTC Intecom과 손잡고 베트남 e-커머스 시장 진출

기사날짜: 2018.08.10

  • 헬스케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닥터슬라이드(주)’가 베트남 국영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 ‘VTC Inteco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슬라이드'는 베트남 현지에서 e-커머스 분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게 된다.

    ‘닥터슬라이드’는 그동안 한국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VTC Intecom’와 손잡고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의 패션 및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여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

    닥터슬라이드 최서연 기획본부장은 “베트남 국영기업인 ‘VTC Intecom’과의 이번 업무 협약으로 베트남 e-커머스 시장 진출 계획을 확정 짓게 되었다”고 밝힌데 이어 “VTC Intecom이 보유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사업 역량도 함께 확보하게 되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VTC Intecom’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기업인 VTC의 자회사이자 베트남 전자결제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국영기업으로, 모바일 게임, 방송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IT 및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VTC Intecom’은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 1600만 명, 게임 분야에서는 3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VTC Intecom의 VTC Pay 센터 본부장인 Viet은 “‘닥터슬라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VTC Intecom’의 우수한 전자결제 서비스 VTC Pay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상품 소싱부터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네크워크 연계까지 여러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는 닥터슬라이드와 함께 베트남 시장은 물론, 한류의 인기가 높은 동남아시아 전체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VTC Intecom은 자사가 보유한 마케팅, 플랫폼 Sales 역량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기술 지원 및 R&D 분야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러한 내용과 함께 구체적인 사업 로드맵 구성을 위한 전략적 사업 양해각서를 8월 말 추가로 체결하기로 하였으며, 이와 함께 닥터슬라이드는 e-커머스 사업을 목표로 베트남 자회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닥터슬라이드, 식탁이있는삶과 업무 협약 체결… 프리미엄 식품 사업 영역 확대

기사날짜: 2018.04.13

  • 의사전용 애플리케이션 ‘닥터슬라이드’를 개발 운영 하는 닥터슬라이드는 프리미엄 식품 큐레이션 푸드마켓 식탁이있는삶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닥터슬라이드는 의사 대상 전문가 플랫폼 서비스 운영과 해외 핀테크 기업과의 기술제휴에 이어 푸드마켓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닥터슬라이드 박태윤 대표는 “식탁이있는삶과의 업무 협약으로 힘든 업무에 지친 의사 회원들에게 유기농 프리미엄 식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식품과 의학정보데이터의 연계를 통해 음식의 다양한 기능으로 건강을 증진하는 푸드테라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식탁이있는삶 김재훈 대표는 “기존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다양한 산지기반 콘텐츠, 생산자 철학과 NFC기반('플래쉬태그' 나노센서)의 최적화된 '신선도 실시간 제공 서비스'에 이어 푸드테라피 콘텐츠까지 제공함으로써 더욱 풍성해진 식품 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베트남 내 헬스케어와 전자결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닥터슬라이드와의 업무 협약으로 향후 식탁이있는삶의 해외 진출에도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식탁이있는삶은 오는 5월 개최되는 제 19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식탁이있는삶만의 프리미엄 식품과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닥터슬라이드는 5월 경 베트남 현지에서 현지 제약사 및 투자 관계자, 파트너사를 초청하여 기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추진 사업도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밝힐 예정이다.

닥터슬라이드, 베트남 결제 업체 M-Pay와 사업제휴 MOU 체결

기사날짜: 2018.03.02

  • 디지털 (모바일 기반 헬스케어 앱) 마케팅 전문업체 닥터슬라이드는 지난 2월 26일 베트남 현지 전자결제 및 전자중개 서비스 업체 M-Pay(e-Payment, e-Wallet 업체)와 사업제휴 및 기술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닥터슬라이드는 베트남 현지에서 헬스케어 뿐만 아니라 e-커머스 그리고 핀테크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체결을 이끈 최서연 기획본부장은 ‘베트남 결제시장 선두업체인 M-Pay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닥터슬라이드가 가진 기술범위를 전자결제 사업까지 확장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M-Pay와 금융을 기반으로 한 전자결제 사업협력 뿐만 아니라, 현지 합작법인을 통해 베트남에서 헬스케어, 뷰티케어, 모바일커머스 사업을 빠르게 진행할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M-Pay의 CEO Minh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까지 확대하여 베트남 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M-Pay는 베트남 전자결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QR Code를 기반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텐센트와 기술 및 사업 파트너쉽을 구축한 전자결제의 선두업체이다. 특히, 개발자 출신 CEO와 CTO가 이끄는 금융결제 및 보안기술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